skip navigation

닫기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관 사진

주변관광안내

선인들의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쉬고,

농경문화의 전통을 되살려 세계속으로 향하는 문화관광의 메카 !

운문사

운문산 기슭에 자리하는 운문사는 여성 스님들이 수도하는 비구니 사찰입니다.
250여 명의 비구니가 수행의 삶을 이어가는 사찰은 여느 곳보다 차분한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운문사 사진

운문사는 경상북도 청도군 운문면 신원리 호거산에 있는
사찰로 대한 불교 조계종 제9교구 본사인 동화사의 말사입니다.

운문사는 청도군 운문면에 신원리 호거산에 있는 사찰로 신라 진흥완 21년에 창건한 사찰이며 원광국사가 일생 좌우명을 묻는 귀산과 추항에게 세속오계(世俗五戒)를 주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현재 약 250여 명의 비구니 스님들이 이곳에서 경학을 수학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규모의 운문승가대학이 있습니다. 천연기념물 제 180호인 처진소나무 외 30여동의 건물과 7점의 보물, 아름답고 고즈넉한 길이 함께하는 산책로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운문사 전경사진
용암온천

청도용암온천은 1008m 암반에서 뿜어나오는 43.7℃ 온천수로 즐기는 최신시설의 바데풀, 대온천탕 전체를 천연옥으로 시공하여 옥의 기로 가득한 옥대온천장,
미국 직수입 아쿠아테라피, 각종테마탕, 웰빙객실 등 특별함이 가득한 웰빙테마 온천입니다.

용암온천 사진

지하 1008m 43.7℃ 천연광천온천수 직수공급
玉의 氣로 가득한 웰빙테마 명품온천

물 좋기로 소문난 청도용암온천은 지하 1008미터 암반에서 뿜어져 나오는 천연광천온천수로서 만성피로회복, 면역증강, 신경계질환 및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단순한 온천욕 개념을 넘어 고객님 한분 한분의 치료와 건강까지 고려하여 미국 직수입의 아쿠아테라피 시설을 도입한 국내 최대규모의 웰빙온천입니다.

용암온천 전경사진
와인터널

온도가 섭씨 13~15도 내외를 유지하고 있어 여름에는 피서용, 겨울에는 피한용으로 제격입니다. 대한제국 말기인 1898년에 완공된 구 남성현 터널은 천정을 붉은 벽돌로 쌓고,
벽면을 자연석으로 만들어 국내 터널 중 가장 아름다운 터널 중 하나입니다.

와인터널 사진

감와인 감그린은 천혜의 조건을 갖춘 와인터널에서 숙성됩니다.
서리맞은 청도반시로 감와인 감그린이 만들어 집니다.

시원한 곳에서 와인을 맛볼 수 있는 ‘와인터널’은 부부, 연인, 가족, 친지의 즐거운 데이트 코스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병마다 자신들만의 사연을 적어 보관할 수 있어 훗날 다시 찾아와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와인터널 전경사진
소싸움경기장

21세기 문화의 세기를 맞아 향토 고유의 전통민속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온 청도소싸움을 세계적인 문화관광 상품으로 개발하여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 관광수입 증대를 통해
지역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합니다.

소싸움경기장 사진

넘치는 힘, 팽팽한 긴장감, 육중한 충돌, 정직한 승부, 짜릿한 승리감, 뜨거운 감동과 함성,
물러나지 않는, 적당히 타협하지 않는 우직한 소싸움의 정신!

싸움소들의 현란한 기술로 펼쳐지는 각본 없는 드라마! 그것이 바로 청도 소싸움이다.
힘찬도전! 정직한 승부! 라는 슬로건으로 천년의 역사를 이어왔다, 청도소싸움축제에서는 청도소싸움의 미래가치전달과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화려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사전 예선전을 거치고 올라온 싸움소들의 토너먼트 빅매치, 싸움소와 소통하는 청홍응원전, 청도의 삶의 이야기와 소싸움의 가치를 전달하는 황소 나가신다 난장퍼레이드, 이색적인 체험장으로 꾸며 지는 황소문화 Zone, 옛 추억과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소와 농경문화체험 Zone 및 청도소싸움축제에서만 볼 수 있는 공연 등 다채로운 전시, 체험,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소싸움경기장 전경사진
청도군 3대축제

청정한 특산물과 전통문화가 어우러진 청도군 3대축제

청도소싸움 축제 사진
청도소싸움 축제
3월에는 물러나지 않는, 타협하지 않는 우직한 소 싸움의 정신이 함께하는 통쾌한 한판의 명승부가 펼쳐집니다. 청도소싸움축제는 1999년 부터 전국 규모로 시작하였고 2009년 부터는 상설소싸움 경기장에서 펼쳐지고 있는 연간 60만명의 관광객 이 찾는 청도 대표축제입니다.

홈페이지이동

정월대보름 축제 사진
정월대보름 축제
2월에는 청도천둔치에서 소나무와 짚단으로 전국 최대규모의 거대한 달집을 만들어 달이 뜨는 밤에 달집을 태워서 마을의 태평과 풍년을 기원하고 대보름달을 맞이하는 달맞이행사와 민속연날리기 대회, 제기차기, 투호, 널뛰기, 윷놀이, 세시음식 나눠먹기 등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개최됩니다.
청도반시 축제 사진
청도반시 축제
10월 말에는 명성 높은 전국 제일의 홍시인 청도 반시를 테마로 청도 야외 공연장 일원에서 개최 되며 감따기 체험, 감깍기 대회, 전통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2008년에는 감물염색천 그라피티 기네스북에 도전하기도 하였습니다.

홈페이지이동

하단공백

하단공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