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닫기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관 사진

CI 소개

Saemaulundong Cheongdo - Corporate Identfication Standards

새마을운동발상지청도 브랜드 디자인 규정집

심볼마크

새마을운동발상지청도 브랜드 슬로건의 공식 심볼마크는 새마을운동발상지청도의 푸른산과 맑은강, 풍요로운 자연의 형상안에 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 정신으로 굳게 뭉쳐 새마을운동발상지의 전통을 계승 청도군의 발전과 무한한 가능성을 의미한다. 새마을운동발상지청도를 통하여 청도인, 경북인 모두가 화합과 통합으로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염원을 담고 있다.

심볼마크 이미지
로고타입

심볼마크는 사용되어져야 할 조건이나 상황에 따라 시각적 동질성을 유지시킬 수 있도록 양화(Positive)와 음화(Negative)를 고려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그러므로 상황에 따라 아래의 형식으로 적절하게 사용되어야 하며 임의로 형태의 수정이나 색상의 변화를 줄 수 없다.

로고타입 이미지
시그너춰

새마을운동발상지청도 브랜드 슬로건 시그니춰 시스템은 새마을운동발상지청도 브랜드 슬로건 심볼과 로고타입의 조합형으로서 각각의 한글과 영문으로 표기한 로고타입을 심볼과 조합하여 사용할 경우의 비율과 공간을 나타내고 있다.

로고타입 이미지
캐릭터

새마을운동발상지청도 캐릭터는 시각적 효과를 증폭시킴으로써 디자인 시스템에 개성을 주고 독창적인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창출하며, 새마을운동발상지청도 브랜드 디자인의 이미지를 표현하는데 매우 효과적인 효소이다. 새마을운동발상지청도 브랜드의 캐릭터는 심볼마크의 이미지를 모티브로 하고 있다.

캐릭터 이미지
엠블렘

새마을운동발상지청도 브랜드 슬로건 엠블렘은 새마을운동발상지청도 브랜드 슬로건 심볼과 로고타입, 캐릭터의 조합형으로서 각각의 한글과 영문으로 표기한 로고타입을 심볼과 조합하여 사용할 경우의 비율과 공간을 나타내고 있다.

엠블렘 이미지
색상시스템

새마을운동발상지청도 브랜드의 공식색상은 새마을운동발상지청도 이미지를 현대적으로 소구하는 시각전달커뮤니케이션의 중요한 상징요소이다. 색상은 주색(Main Color)과 보조색(Sub Color)으로 구분되어 활용할 수 있으며 주색과 별도로 보조색을 지정하여 다양한 색상적용 상황에 따른 색상활용도를 높였다. 보조색의 무분별한 사용은 색상체계의 혼란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특별히 지정하는 용도 외에는 사용할 수 없다.

색상시스템 이미지
하단공백

하단공백